사람들은 회사나 단체 이름을 들었을때 네이버에서 홈페이지를 먼저 검색해 봅니다. 이렇듯 인터넷으로 모든 것이 연결된 시대에서 홈페이지는 기본 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제작비용은 어떨까요?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3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 다양한 비용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각 비용 구간 별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30만원 ~ 99만원 :



30만원 ~ 99만원 정도는 홈페이지제작비용이 저렴하여 제작했을때는 웹에이전시에서 이윤을 남길 수 없는 비용 입니다. 따라서 템플릿(미리 만들어 놓은 사이트)을 만들어 빠른시간 안에 많은 이에게 팔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홈페이지가 모두 동일하며 과거에 제작된 홈페이지 같아 보입니다. 또한 의뢰한 고객의 입장에서는 불편하나 웹에이전시 입장에서는 이윤을 남기기 위해 이미지/텍스트 수정과 같이 부가적인 서비스에 별도의 비용을 추가하게 됩니다. 단기적으로 사용할 목적의 랜딩페이지라면 적합합니다.







100만원 ~ 199만원 : 


 


가장 일반적인 비용 구간으로 어느정도의 맞춤 주문을 통해서 제작이 가능 합니다. 처음 제작 시 이미지/텍스트 수정에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원페이지 홈페이지(한페이지로 이루어진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PC버전은 물론 모바일웹 까지 갖출수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및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 적합합니다.







200만원 ~ 299만원 :


 

크레이트브한(창의적인) 홈페이지, 고급형 홈페이지 혹은 15페이지의 이상 많은 수의 홈페이지 제작이 필요할 경우 비용 입니다. 맞춤 주문도 가능하며 특별한 기능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및 모바일웹은 물론 테블릿PC에서도 맞춰지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200만원 ~ 299만원의 비용으로 제작할 경우 웹사이트 디자인도 나만의 디자인이 나오니 크리에이티브하거나 특별한걸 찾는 분들에게 딱 입니다.







300만원 ~ :


 

300만원 이상으로 올라가면 비용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 특별한 기능 입니다. 많은 제작 비용을 투자하여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들이 많은데요. 가장 흔한 것으로 예를 들면 쇼핑몰이 있습니다. 쇼핑몰에는 상품등록, 주문/결제, 포인트 등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프로그램 구조적으로도 매우 복잡합니다. 그밖에도 다른 시스템과 연동 하거나 분석 처리를 한다거나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기업의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의 경우에는 수많은 기능들이 요구하기 때문에 상상을 초월하는 제작 비용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홈페이지 제작 예산을 2억으로 잡고,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제작비용 중 주의해서 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도메인 및 호스팅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 것 입니다.

도메인은 http://work6.kr 과 같이 주소를 말하며, 호스팅은 홈페이지가 돌아갈 서버(컴퓨터)를 의미합니다. 이 두가지는 일반적으로 비용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홈페이지 제작 예산에서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단, 올인원으로 모든 것을 서비스하는 경우에는 도메인과 호스팅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고객을 만나는 첫 얼굴인 만큼 나에게 적절한 비용 구간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제작비용 문의 하기]








copyright 2017. 워크식스

+ Recent posts